한국투자증권, 연 0% 제비용 WTI원유 선물 ETN 2종 상장
한국투자증권은 WTI 선물에 투자하는 연간 제비용 0%의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상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한 상품은 '한투 블룸버그 레버리지 WTI원유선물 ETN B(Q570116)'와 '한투 블룸버그 인버스 2X WTI원유선물 ETN B(Q570117)' 두 가지다. 이 상품들은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 상장된 WTI원유 선물 가격의 일일 상승률을 각각 2배, -2배로 추종한다.
두 상품 모두 연간 제비용이 0%다. 한국투자증권은 코스닥150선물과 VIX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한투 인버스 2X 코스닥150선물 ETN', '한투 레버리지 코스닥150선물 ETN', '한투 S&P500 VIX S/T선물 ETN(H) B', '한투 인버스 0.5X S&P500 VIX S/T선물 ETN B' 등도 제비용 0% ETN 라인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ETN 상품은 기초자산 가격의 등락을 추적 오차 없이 따라가며, 일반 주식 계좌에서 원화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다.
DB증권, 부산에서 퍼스트클래스 세미나 연다
DB증권은 오는 26일 토요일 오후 2시 부산 해운대마린금융센터 9층에서 부산지역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퍼스트클래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상속·증여에 대한 이해와 절세 전략, 증여랩과 미국채 등 다양한 투자상품을 주제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1차와 2차로 나누어 각각 오후 2시와 4시에 시작해 약 1시간30분씩 이어진다.
사전 예약을 통해 참석한 참가자에게는 달러북을 제공하고, 무료 케이터링 서비스도 마련된다.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은평지점, 4월 23일 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은평지점은 오는 23일 수요일 오후 4시 은평구 통일로 범서빌딩 3층 지점 객장에서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트럼프 시대 증시 예상 시나리오와 유망업종'을 주제로 김호정 유안타증권 투자전략팀 연구원과 강대석 연구원이 강연한다.
이어 '미국 월배당 투자전략'은 강남수 프라이빗뱅커가, '국내주식 투자전략'은 웰컴자산운용 김덕기 매니저가 각각 발표한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KB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
KB증권은 6월30일까지 비대면·은행연계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 상장 주식과 ETF·ETN을 KB증권으로 옮기고 거래하면 입고금액과 거래금액 구간에 따라 1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현금 리워드를 지급한다. 일정 기준 이상의 입고금액 또는 거래금액을 달성한 고객에게는 총 1억1000만원 상당의 상금도 추가로 제공한다. 입고금액 10억원과 거래금액 1억원을 달성하면 '입고왕'으로, 거래금액 1억원과 입고금액 1000만원을 달성하면 '거래왕'으로 선정한다.
'입고왕'에 선정된 첫 거래·휴면 고객에게는 총 상금 5000만원을, 기존 고객에게는 3000만원을 각각 균등하게 지급한다. '거래왕'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총 상금 3000만원이 동일한 방식으로 나뉘어 지급된다. 입고왕 항목 내에서는 중복 수령이 불가하다.
해외주식을 1000만원 이상 입고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애플 풀패키지(맥북·아이패드·아이폰·애플워치·애플펜슬),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넷플릭스 프리미엄 1년 구독권, 호카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고객이 보유한 기존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투자 환경에서도 유연하고 전략적인 자산운용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신증권 '해외주식 거래하면 현금 지원' 이벤트
대신증권이 해외주식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4500만원 규모의 현금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주식 거래 고객 중 일일 거래금액 기준을 충족한 50명을 매일 추첨해 최대 10만원의 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해외주식을 3억원 이상 거래하면 3만원(30명), 6억원 이상이면 5만원(10명), 10억원 이상이면 10만원(10명)을 매일 지급한다.
투자지원금은 하루에 여러 번 중복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은 5월9일까지다.
조태원 대신증권 고객솔루션부장은 “최근 변동성 장세로 투자에 지친 고객을 위해 이번 지원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벤트를 통해 투자지원금도 받고 성공적인 주식 투자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