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신뢰도 높은 빌라 관련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자사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의 ‘빌라 단지정보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전국 250만호 규모의 빌라를 16만4000개 통합단지로 분류해 구축하고 각 단지별로 △KB AI 시세 △일단위 실거래가 △공시가격 △대지권 비율 등 가격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KB AI 시세’는 자체 개발한 모델링 기법을 통해 동·호수 단위 매매 시세를 산출하며, 담보 대출 신청 시 참고 지표로 활용될 만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단지별 학군, 평면도 등 생활 밀착형 정보도 함께 제공해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 KB부동산은 관심 단지 등록 시 실거래가 및 매물 정보 알림 기능을 포함한 ‘관심 단지 알림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실시간 정보 제공을 통해 빌라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정보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아파트에 이어 빌라도 단지정보, 시세, 실거래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B부동산은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