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캐피탈은 취약계층 '위기 임산부'들의 안정적 출산 환경 조성을 위한 'KB캐피탈 안심맘' 사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위기 임산부는 모자보건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임신 중이거나 분만 후 6개월 미만의 임산부 중 경제적, 심리적, 신체적 사유로 출산 및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을 의미한다.
KB캐피탈은 중위소득 150%이내 소득 기준에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의 임산부와 장애, 한부모 등 사회 취약 계층을 우대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임산부 총 76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KB캐피탈은 지원대상 위기 임산부의 상황에 따라 임신과 출산 2개의 분야로 구분하여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임신 분야는 산전 기형아 확진 검사를 받은 임산부들에게 추가 양수 검사나 융모생검 등의 비용을 지원해 태아의 상태를 진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농수산물을 살 수 있는 농촌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출산 분야는 응급 수술 시 필요한 제왕절개 입원비 또는 무통주사 등의 항목과 신생아 의료비, 산후관리 비용까지 지원한다. 양육 시 필요한 베넷저고리, 발달교구 등 KB캐피탈 안심맘 키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4월 11일부터 대상자를 상시 모집하고 수혜 대상 인원이 모두 확정될 경우 모집이 종료될 예정이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이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여성들이 희망을 찾고 가족과의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캐피탈,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앞장
- KB캐피탈, KB스타픽 TV 광고 런칭 기념 경품 이벤트 진행
- KB캐피탈 "KB차차차 스포츠카 조회수 1위 브랜드는 포드 머스탱"
- KB캐피탈, KB차차차 'KB스타픽' 신규 TV광고 영상 공개
- 빈중일 KB캐피탈 대표 "라오스 사회공헌 전개"
- KB캐피탈 "KB차차차 수동변속기 중고차 조회수 1위 모델은 현대 아반떼"
- KB캐피탈, 자립준비청년 지원 '희망의 디딤돌' 사업 실시
- KB캐피탈, KB차차차 신규 모델 이수지 발탁
- KB캐피탈,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 위생용품 지원
- KB캐피탈 "중고 LPG 차량 판매량 1위는 현대 쏘나타"
- KB캐피탈, 마이데이터 2.0 도입 통해 차테크 기능 강화
- KB캐피탈, 6·25 참전 유공자 호국 지팡이 지원 사업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