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KB라이프해외봉사단' 활동 성료


사진=KB라이프생명
사진=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한 14기 'KB라이프해외봉사단'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KB라이프해외봉사단은 지난달 2일부터 9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희망학교(Sekolah Harapan Bagi Bangsa)에 방문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KB라이프파트너스 소속 설계사인 LP 3명과 고객 자녀 10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현지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정서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기숙사 청소·벽화 작업·플로깅 등 생활환경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또 과학·미술 등의 교과 지도와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교육을 통해 현지 학생들의 자립 역량을 강화했다.


한화생명. 인공지능 컨택센터 오픈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AI 기반 콜센터인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AICC는 자연어처리·음성인식·텍스트분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센터 업무를 효율화했다.

특히 '상담봇' 기술로 상담 대기시간을 크게 줄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객이 상담봇을 통해 언제든지 단순 문의사항을 처리할 수 있고 실제 상담사 연결을 원하면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되도록 구현했다.

또 상담봇으로 전 상품에 대한 완전판매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고객이 보험 가입 시 충분한 설명은 들었는지, 청약에 필요한 주요 서류를 수령했는지 등을 실제 상담사처럼 질문해 판매 프로세스를 점검한다.

이밖에도 상담봇을 활용한 보험료 납입최고안내도 지원한다. 고객은 안내를 받는 중 미납보험료를 즉시 이체할 수도 있어 고객의 보험계약 유지를 돕는다.

실제 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AI가 활용된다.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주고, 문의 내용에 맞는 적절한 답변도 추천해준다. 또 신입 상담사들이 인공지능과 모의상담을 수행하며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됐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