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AI테크TOP10 2종이 합산 순자산 5000억원을 넘었다고 24일 밝혔다. KODEX 미국AI테크TOP10 ETF는 1344억원, KODEX 미국AI테크TOP10타겟커버드콜은 3849억원의 순자산을 기록하고 있다.  

KODEX 미국AI테크TOP10 ETF는 미국 AI산업을 선도하는 TOP10 종목을 집중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가총액과 더불어 거대언어모델(LLM) 스코어를 적용하는 AI투자방식을 통해 미국 AI테크 상위 10종목을 엄선한 상품이다. 

특히 이번에 M7에 신규 추가된 주문형 반도체 ASIC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로드컴을 24일 기준 약 7.6% 비중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브로드컴, 엔비디아 등 AI 반도체를 독점 생산해주는 TSMC를 약 5%로 투자하고 있다.

해당 상품의 타겟커버드콜 상품은 콜옵션 매도 전략을 추가해 연 15% 분배율을 목표로 한다. 테크 주식에 투자하면서 월배당을 원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몰리며 상장 이후 2391억원의 누적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다. 

송아현 삼성운용 매니저는"최근 투자 트랜드에 맞춰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미국 AI테크에 집중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KODEX 미국AI테크TOP10을, AI테크 투자와 동시에 연 15%프리미엄 월배당 효과를 함께 누리고자 하는 투자자는 KODEX 미국AI테크TOP10타겟커버드콜을 투자 목적에 맞게 활용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