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는 설을 앞두고 협력사에 총 3500억원의 자재 대금을 조기 지급하며 상생 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조기 지급 대상은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 등 조선 부문 3개 회사와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등 건설기계 부문 3개 회사,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마린솔루션 등 계열사에 부품 및 원자재 등을 납품하는 협력사 2800여 곳이다.
HD현대는 협력사들이 납품한 자재의 대금을 정기지급일보다 최대 14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24일에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자재 대금 조기 지급은 명절 귀향비와 상여금 등으로 자금 수요가 늘어나는 설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흐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됐으며 전액 현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HD현대는 설 이외에 추석과 하기휴가 등에도 자재 대금을 조기 지급하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힘쓰고 있다.
한편 HD현대중공업은 설을 앞두고 올해로 31년째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HD현대중공업은 17일 울산 동구청에서 '설 명절 온누리상품권 전달식'을 열고 총 50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동구청에 전달했다. 이 상품권은 동구 지역의 어려운 이웃 10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해보다 150세대가 늘어난 규모다.
이와 함께 HD현대중공업 직원들은 17일, 22일, 23일 3일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31곳과 경로당 33곳을 직접 방문해 과일, 참기름, 절편 등 1622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한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1995년부터 설·추석 명절마다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물품을 기탁해왔으며 2011년부터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HD현대오일뱅크 임단협 가결… 위기 극복 격려금 350만원 지급
- HD현대, 독자기술로 '탱크 제작 및 진공단열' 개발 성공
- 권오갑 HD현대 회장 "미래 위한 준비, 그룹 200년 성장 토대 될 것"
- HD현대삼호,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성금 3억원 기탁
- 2024년 '중대재해' 얼마나 있었나
-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귀성객 교통편의 강화
- HD현대케미칼, 회사채 수요 예측서 3630억원 확보… "목표액 4배"
- HD한국조선해양, 올해 첫 수주 체결… 3조7160억원 규모
-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3년 연속 '다보스포럼' 참석
- HD현대1%나눔재단, 화가 꿈 꾸는 장애인 지원
- HD현대미포, 취약계층 아동 위한 태블릿·콘텐츠 이용료 지원
- 美 해군과 협력 강화하는 K-조선… HD현대중공업에 '기회'
- HD현대일렉트릭, 초대형 특수변압기 시장 공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