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2024 올해의 신규카드 3'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2024 올해의 신규카드 3종은 지난 3분기 카드고릴라에 신설된 '신규카드 TOP 30' 차트를 기반으로 선정됐다. 신규카드 TOP 30 차트는 지난 1년간 출시된 카드를 '고릴라차트' 산정 기준에 따라 상위 30위까지 보여주는 카드고릴라의 새로운 차트다.
고릴라차트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지는 인기 순위표다.
첫 번째 카드는 '현대카드 M'이다. 올해 출시 21주년을 맞이한 해당 카드는 지난 3월 리뉴얼 출시됐다. 지난 5월 신규카드 차트 1위에 처음 오른 뒤 12월까지 1위 자리를 유지하는 등 2024 카드고릴라 신규카드 차트에서 1위를 가장 많이 차지한 카드가 됐다.
두 번째 카드는 '신한카드 처음'이다. 지난 6월 10위권에 첫 진입해 2개월 만에 3위권으로 올라왔다. 9월 이후 줄곧 신규카드 2위 자리를 지켰다. 신용카드를 처음 이용하는 사회초년생을 위해 목표 소비 금액을 설정, 달성할 경우 적립되는 계획소비 적립과 체크카드처럼 이용 금액을 즉시 결제 시 포인트를 제공하는 즉시결제 적립 등의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세 번째 카드는 '하나카드 JADE Classic'이다. 10만원 초반대의 연회비에 배달의민족 등 접근성이 좋은 바우처, 그리고 공항라운지 동반인 무료입장 등의 혜택 등으로 출시 이후 1년 가까이 5위권 안에 머물렀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수익성 악화 등의 이슈로 내년 한 해도 기존 카드의 후속작 혹은 프리미엄·해외 특화 카드 등의 출시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카드고릴라, 프리미엄 카드커버 20만장 판매 돌파
- 카드고릴라 "해외 결제 가장 선호 수단은 트래블 카드"
- 카드고릴라 "체크카드 사용 이유 1위는 과소비 우려"
- 카드고릴라 '3분기 인기 신용카드는 신한 Mr.Life"
- NH농협카드·카드고릴라·카카오페이 [Daily Pick 금융]
- "인기 신용카드 1위는 신한카드 Mr.Life"
- 카드고릴라 "올해 신용카드 키워드는 'PRIME'"
- 우아한청년들, 배달 속 사회적 의미 담은 '나는 라이더입니다' 공개
- 카드고릴라, 2024 신용카드 소비자 검색 리포트 발표
- 카드고릴라, 올해 1월 역대 최다 MAU 달성...140만 돌파
- 카드고릴라 "올해 가장 절약하고 싶은 비용은 공과금·아파트관리비"
- "올해 1분기 인기 체크카드 1위는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 카드고릴라, 단종 전 챙겨야 할 '아시아나 마일리지 카드' 4종 공개
- 카드고릴라, 2025 신용카드 연회비 분석 데이터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