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은 청정원의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이 닐슨아이큐(NIQ)가 주관하는 'NIQ 2024 혁신신제품대상(Breakthrough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NIQ 혁신제품대상'은 유통·소비재·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어워드 중 하나로, 지난 2012년부터 혁신적 아이디어와 뛰어난 실행력, 대중성과 시장 내 지속 가능성, 업계 영향력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그동안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에서 선정된 제품은 약 600개다.
올해 수상한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물 350ml에 한 알을 넣고 끓이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는 간편성과 원물 중심 메시지를 내세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국물내기'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했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지난 2022년 1월 출시 이후 올해 11월까지 누적 판매량 약 1억5000만 알을 기록했으며 올해 3분기 누적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
전은주 대상㈜ 시즈닝팀장은 "조미료 시장이 세분화되며 다양한 형태의 조미료 제품 출시로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받은 상이라 더욱 뜻 깊고 영광이다"라며 "누구나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청정원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조미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우리금융, 차기 우리은행장에 정진완 중소기업그룹 부행장
- NH투자증권,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
- 서울로보틱스, '2024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부장관상 수상
- 효성그룹 정기 임원 인사… 김태형 부사장 등 31명 승진
- 하나은행·하나카드,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신용회복 돕는다
- 롯데쇼핑, 15년만 7조6000억원 규모 토지 자산 재평가 실시
- 라이브러리컴퍼니, 오는 1월 '붉은 낙엽' 개막
- ACC, 문화접근성 높인다…상설전시 수어해설 영상 서비스 실시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정통 개성식 수제손만두 2종 출시
- 대상, '2025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4개 부문 '1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