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프랜드가 '2024 인간공학디자인상'의 '최고 혁신'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헬스케어 업계의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인간공학디자인상(EDA)'은 우리나라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1998년부터 시행하여 올해로 24회째를 맞았다. 소비자 특성과 사용 환경에 적합한 제품, 안전하고 우수한 환경의 작업장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해 그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선정된 기업은 제품 설계 분야의 '일류기업'으로 꼽히며 세계적으로 우수한 디자인이라 평가 받게 된다.
바디프랜드의 이번 '최고 혁신' 부문 수상은 안마의자의 틀을 깬 헬스케어로봇의 디자인 혁신성을 3년 연속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2022년 최초의 헬스케어로봇 '팬텀 로보', 2023년 고령자가 타고 내리기 용이한 디자인의 '스탠딩 로보', 올해 현존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집대성한 '에덴 로보'까지 연달아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것이다.
올해 수상작인 '에덴 로보'는 지난 2월 출시된 '에덴'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개발 중인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제품이다. '에덴'은 사용자의 신체 구조에 맞춰 180도 가까이 펴지는 '플렉서블 SL 프레임'의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기반으로 누운 자세와 앉은 자세로 자유자재 마사지가 가능하다.
염일수 바디프랜드 디자인연구소장 상무는 "에덴 로보는 현재까지 상용화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 제품으로 세상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K-디자인'의 품격을 높이는 헬스케어로봇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바디프랜드, KSQI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
- 바디프랜드, '2024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 영예
- 바디프랜드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모드 1위, 로보 마사지"
- 바디프랜드, '국가고객만족도' 헬스케어 부문 2년 연속 1위
- 사기진작 나선 바디프랜드, '영업캠페인 시상식' 진행
- 바디프랜드, 최대 1년 렌탈료 '반값' 프로모션 전개
- 바디프랜드, 공유안마의자 사업 '각광'
- 바디프랜드, 브랜드 엠버서더로 차은우 발탁
- 바디프랜드, 상반기 영업익 245억원…실적 개선세 '뚜렷'
- 바디프랜드 '아이로보' 헬스케어 로봇으로 재탄생
- 바디프랜드, 새 엠버서더 차은우와 '전신쾌감' 캠페인 전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