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이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가입 가문이 100개를 돌파했다고 10일 전했다.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는 초고액자산가(UHNW)의 자산관리, 기업성장, 자산승계 등의 발전을 위해 지원하는 서비스로 예탁자산이 최소 100억원 이상인 고객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가문 100개 돌파는 2021년 10월 출시 후 2년 9개월만이며, 올해 상반기에 36개의 가문이 가입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NH투자증권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 부서를 두고 있으며, 사내 및 외부 전문가 네트워크로 구축된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패밀리오피스지원부는 부의 안정적 증식과 승계를 위해 패밀리오피스 고객들이 관심 있는 주제와 다양한 케이스를 연구하고 솔루션 제공 및 서비스 경험을 축적시키고 있다.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중 컨설팅 서비스는 대부분 1:1 맞춤형 형태로 제공되며, 극소수의 패밀리오피스 가문 가족 고객에게 진행되는 기관투자자급 세미나도 고객들과 PB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해외 부동산 매매, 기부 설계 컨설팅, 가족법인 설립 등 패밀리오피스 고객을 위한 외부 제휴 자문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문의에 즉시 응대 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매년 추가 서비스 업체를 발굴해 고객들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원활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배광수 NH투자증권 프리미어블루본부 대표는 “국내 초고액자산가 변화에 주목해 전통적인 증권회사의 증권투자자문 및 IB연계 자문 기능 뿐만 아니라 패밀리오피스의 가문 관점의 운영, 관리, 발전 등을 위한 비재무적 역할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는 가문의 2세대를 위한 금융과 실물경제 교육, 역량 개발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강화해 이들이 가업과 부의 승계, 가족 투자법인 운영 등의 성공적 주체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NH투자증권, 퇴직연금 적립금 7조원 돌파
- NH투자증권, ‘NH프리미어블루 서비스’ 우량·기업 고객에게 확대
- NH투자증권, 업계 최초 비대면 연금수령체험 오픈
- NH투자증권,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3년 연속 1위
- NH투자증권, ETN 브랜드명 ‘QV’에서 ‘N2’로 변경
- NH투자證, 투자기관-기업 최고 책임자 모여 소통 강화
- NH투자증권 유튜브 '소셜아이어워드 2024' 금융 혁신대상 수상
- NH투자·신한투자·카카오페이증권 [Daily Pick 증권]
- NH투자증권, 고령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38대 전달
- '쇄신' SK그룹 옆에 NH투자증권 돋보이네
- NH투자증권, 상반기 모든 부문 전년比 증가세…IB 업계 '최상위권'
- NH투자증권, 퇴직연금 계약 관련 특별이익 제공…금감원 제재
-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 에너지경제와 맞손…소액주주 알권리 증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