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오는 6월 3일부터 서울 관악구 교육센터 내에서 서울시민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6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센터의 6월 프로그램은 △성인 대상 팝아트 그리기(6월 3일) △ESG에코리더 리빙랩 '내 삶을 바꾸는 일상 속 문제해결 방법' 강의(6월 17일)으로 마련됐다.
팝아트 그리기 프로그램은 현대미술 팝아트를 이해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삶에 밀접한 자료를 이용해 캔버스나 종이 위에 완성한다. 김영희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며, 김 강사는 에이치조형연구소에서 근무했고 비산초등학교 드로잉 수채화 수업, 용산행복장애인자립생활센터 아크릴 드로잉 팝아트 수업 등을 진행했다.
ESG 에코리더 리빙랩 강의는 참여자가 혁신 주체로서 지역사회 커뮤니티에서 일상생활의 문제를 발견·해결하는 사회이슈를 직접 발굴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다. 강의를 이끌 김재현 강사는 단국대학교 다산 LINC3.0 사업단 취창업이노베이션센터 교수로, 창업교욱 및 컨설팅, 대학원 창업학 강의를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교육센터는 이 밖에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 등을 시행 중이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