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인도네시아 버카시주 묵티와리 마을에 KB복합문화도서관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7일 진행된 완공식에는 자오하룰 알람 인도네시아 버카시주 총무 보좌관, 로비 몬동 KB부코핀은행 수석부행장, 김선 굿네이버스 국제사업본부장, 조용범 KB국민은행 ESG기획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 주민이 참석했다.
인도네시아 KB복합문화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KB국민은행은 KB복합문화도서관을 ICT룸, 독서실, 키즈존 등이 구비된 청소년과 지역 주민 모두 이용 가능한 문화 공간으로 조성했다.
KB국민은행은 KB복합문화도서관에서 내년 8월까지 청소년과 지역주민 대상 독서 토론 및 부모 교육 프로그램, 한국어와 다문화 교육, KB부코핀은행과 협업해 금융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KB복합문화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운영 프로세스를 구축한 후 지자체에 이관해 지역 주민이 지속적인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도서관 내 다양한 시설을 조성하여 독서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스포츠 활동도 누릴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조성했다”며, “KB복합문화도서관이 인도네시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장소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캄보디아에서 심장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 대상 무료 수술 및 의료지원을 실시해 1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다.
또한 지난 2013년 미얀마 양곤에 ‘양곤 KB학당’을 설립해 미얀마 현지 주민들에게 한국어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 KB금융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8년 연속 월드지수 편입
- 국민은행, 신용보증기금-우아한형제들과 상생 맞손
- KB부코핀 은행, 사명 변경 검토…"확정 사항 없어"
- KB국민은행 ‘2023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
- KB금융, ‘KB 테크포럼’ 개최…MZ 개발자 양성 주력
- 국민지갑 가입자, 14개월만에 500만 명 돌파
- KB국민은행, 법무법인 광장과 인니진출 기업 위한 업무협약
- 국민은행 'KB 전세안심 프로그램'으로 전세사기 피해 구제 및 예방 나서
- KB국민은행, 직장인 고객 위한 ‘점심시간 집중근무’ 시범 운영
- 국민은행, 고객 편의·안전성 위한 ‘소비자지원시스템’ 신설
- 국민은행, 한국정보통신-이지샵과 소상공인 상생 맞손
- 국민은행, 캄보디아와 국가간 QR코드 기반 지급결제시스템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