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금융지주 DGB사회공헌재단은 1일 대구·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한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출범식에 참여해 따뜻한 연말·연시를 위한 이웃돕기 성금 총 7억원을 전달했다.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경북도청에서 각각 진행된 출범식에는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과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을 비롯한 그룹 관계자가 참석해 이웃사랑에 대한 DGB 임직원들의 마음을 직접 전달했다.
특히 이번에 마련된 재원은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급여1%나눔기금’ 등으로 조성돼 더욱 뜻깊은 의미를 담았다.
‘희망 2024 나눔캠페인’은 ‘기부로 나를 가치 있게! 기부로 대구·경북을 가치 있게!’라는 슬로건으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DGB금융그룹은 지역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며 ESG 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특히 단순 기부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 전원이 활동하는 동행봉사단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패밀리봉사단, 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With-U 대학생봉사단이 힘을 합쳐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멘토링, 김장나눔, 동계 생필품 포장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가치 있는 나눔으로 12월의 시작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 취약계층에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DGB는 목표 온도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DGB금융지주는 종합사회복지재단인 DGB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해 아동, 청소년, 어르신, 다문화,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활동과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수도권과 글로벌 지역으로의 이웃사랑 실천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DGB금융, 어르신 일자리 창출 위한 ‘달서 With-U 스팀 세차장’ 개소
- DGB대구은행, 임직원 대상 ‘금융윤리&내부통제 교육’ 실시
- DGB대구은행, 시중은행 인가 신청 언제?
- DGB금융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금융부문 수상
- DGB금융, NEW 일하는 방식 ‘WOW’ 정립
- DGB대구은행 ‘제36회 구미CEO포럼’ 개최
- DGB대구은행,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비대면 iM뱅크 서비스 실시
- DGB금융,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사랑나눔 희망선물’ 전달
- 대구은행,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강화’ 협약
- DGB대구은행, 스타트업 지원 위한 청년창업가 간담회 열어
- DGB금융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 수상
- DGB금융, 지역 미디어 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 나선다
- DGB금융 ‘인문학 콘서트’로 임직원 인사이트 향상
- DGB사회공헌재단 ‘제12회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
- DGB금융, 2024년 ‘iM대학생봉사단’으로 새로운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