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금융지주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5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 로비에서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네셔널과 함께 ‘사랑나눔 희망선물’ 후원금 4300만원 전달식 및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본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과 노인을 위한 생필품 400박스, 쪽방주민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보온물품 100박스, 독거 노인을 위한 겨울이불 100세트 등 총 600세트로 구성됐다.
이날 임직원은 직접 물품 박스를 포장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으며 그룹 차원에서 진행했던 ‘DGB oh~천사(5004) 기부 걷기 챌린지’에 참여한 전 계열사 임직원 524명의 이름으로 기부돼 그 의미를 더했다.
걷기 챌린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참여 직원이 5004만보를 걸으면 기부금이 적립되는 프로그램으로 목표 대비 245.3%를 달성했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연말연시 임직원이 직접 산타클로스가 돼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DGB는 앞으로도 임직원 참여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DGB금융지주는 플로깅, 여름 봉사캠프, 동행봉사단, 패밀리봉사단 운영 등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꾸준하게 실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 DGB금융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출범식’ 참가…이웃사랑 실천
- DGB금융, 어르신 일자리 창출 위한 ‘달서 With-U 스팀 세차장’ 개소
- DGB금융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금융부문 수상
- DGB금융, NEW 일하는 방식 ‘WOW’ 정립
- DGB금융, 유튜브 디지비 콘텐츠 ‘나는 [ ]다’ 공개
- 대구은행,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강화’ 협약
- DGB대구은행, 스타트업 지원 위한 청년창업가 간담회 열어
- DGB금융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 수상
- DGB금융 ‘iM RE-BORN’ 경관조명 점등
- DGB대구은행,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실시
- DGB금융, 지역 미디어 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 나선다
- DGB금융 ‘인문학 콘서트’로 임직원 인사이트 향상
- DGB금융, 환경정보공개 우수기업 기술원장상
- DGB사회공헌재단 ‘제12회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
- DGB금융, 2024년 ‘iM대학생봉사단’으로 새로운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