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은 DGB대구은행 본점 지하 강당에서 '제2회 DGB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DGB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은 학교폭력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학교폭력 문제를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학교폭력 관련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자 실시하고 있는 장학 사업이다.
지난 9월 4일부터 약 5주간 접수된 영상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총 12팀의 수상작이 발표됐으며 대상 1개 작품, 최우수상 1개 작품, 우수상 5개 작품, 장려상 5개 작품이 선정됐다.
9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구전공픽챠스팀의 '상윤이와 달구' 작품은 같은 반 학생인 두 친구 사이에 있었던 일을 회고한 일기 비교를 통해 두 당사자 간의 입장 차이를 비교하는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누군가에게는 장난일 뿐인 사소한 일이 당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심각한 폭력일 수도 있음을 영상에 잘 표현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선정된 수상작품 영상은 DGB대구은행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은미 DGB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는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학생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이 같은 관심을 바탕으로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깊이 있게 생각해보고 건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알리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DGB대구은행, '군위사랑 5일장 디지털점' 개점
-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마약 예방 캠페인 ‘NO EXIT’ 동참
- DGB사회공헌재단, 대구자원봉사국제포럼 지원…공동체 가치 인식
- "어떤 혁신 있었나" 금융당국 지적에 은행은 또 '돈 보따리'
- DGB금융, 스타트업 위한 투자 ‘VC멘토링데이’ 성료
- 대구은행 황병우 행장, 지역 초등생 대상 금융교육 실시
- 대구은행 ‘제23회 대한민국 경영혁신대상’ 디지털경영부문 대상
- 대구은행, 서스틴베스트 ‘2023 하반기 ESG 종합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 DGB대구은행 ‘2023년 하반기 대구CEO포럼’ 개최
- DGB대구은행, 제14기 DGB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해단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