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금융지주 DGB사회공헌재단은 DGB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지역소멸에 대응하는 공동체 문화 확립’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2023 대구자원봉사국제포럼’을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 대구자원봉사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국제 포럼에서는 시·군·구 자원봉사센터 관리자와 관내 시민단체 및 NGO관계자 등 총 250여 명이 참여했다.
포럼은 ‘지역소멸에 대응하는 나눔경제’, ‘지방소멸 시대 지역 활성화 전략’, ‘청년과 마을’이라는 3가지 주제로 발표가 이뤄졌으며 DGB사회공헌재단은 관련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며 포럼 개최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의 복지 수준과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도시생활을 위해 다각적인 측면에서 해결관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령화, 저출산 등 현시점에서의 사회적 문제를 반영해 지역발전을 위한 방향을 공동으로 모색하는 데 있어 의미가 크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이번 포럼 개최를 통해 공동체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여러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DGB는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사회공헌재단은 지역 문제를 공동으로 찾고 해결하기 위해 ‘ESG 아이디어공모전’,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ESG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대구은행–포스코퓨처엠 ‘친환경 이차전지 소재 경쟁력 강화’ 협약
- DGB금융, 3분기 누적 순익 4247억…전년比 7.7%↑
- DGB대구은행 ‘제22회 포항CEO포럼’ 개최
- DGB금융, 네이버 해피빈 ‘이달의 기부’ 목표 달성 기금 전달
- DGB대구은행–금융결제원,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 DGB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제2회 DGB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 DGB금융 패밀리봉사단, 김장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 대구은행 황병우 행장, 지역 초등생 대상 금융교육 실시
- DGB금융, 어르신 일자리 창출 위한 ‘달서 With-U 스팀 세차장’ 개소
- DGB사회공헌재단 ‘제12회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
- DGB금융, 2024년 ‘iM대학생봉사단’으로 새로운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