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은 '자율자행 서비스'의 운용사 추가와 투자 범위 확대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투자 자율주행 On'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KB증권과 제휴된 운용사들의 투자 엔진을 기반으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On'으로 설정하면 로보어드바이저가 투자하고, 'Off'로 설정하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는 중지돼 고객이 직접 매매 가능하다.
자율주생 서비스는 종합위탁계좌 및 연금저축계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개의 계좌에 하나의 운용사만 선택 가능하다.
다만 연금저축계좌는 핀트를 통해서만 운용할 수 있으며, 국내 ETF에 한해 투자 가능하다. 자율주행 운용사에 따라 투자 전략, 최소 운용금액 등 차이가 있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춰 운용사 및 전략을 고려해 투자할 수 있다.
KB증권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자율주행 서비스의 운용사를 추가하고 기존 자율주행 운용사의 투자대상을 국내에서 미국으로 확대하는 등 고객에게 다양한 투자 선택지를 제공하고 자산관리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고객들은 본인의 투자 방법에 따라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KB AI MOA', '자율주행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자산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증권,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 개발
- KB증권, 유한킴벌리와 자원순환 프로그램 업무협약
- KB증권-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토큰증권 시장 선도 위한 컨소시엄 구성
- KB증권, 온라인 공모주 청약 고객에 주식 쿠폰 증정
- KB증권 박정림 사장, 마약 예방 '노 엑시트' 캠페인 동참
- KB증권, '프라임 클럽' 3주년 기념 이벤트
- KB증권, 청각장애인 및 가족, 후원자들 초청 문화공연 진행
- KB증권, 금융상품 통합 이벤트 '뭉쳐야 쏜다 시즌2' 실시
- KB증권,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직접 주문 시스템 오픈
- KB증권, 아동복지시설 환경개선 사회공헌 활동
- KB증권, KB라이프생명 임직원 대상 세미나 실시
- KB증권, 한국거래소와 함께 '개별주식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 KB증권,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5.0% 추구 ELS 11종 공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