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은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을 개발해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 신청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월 기획재정부의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한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규제샌드박스 추진에 따라, 코스콤에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를 진행해 심사를 통과한 알고리즘을 대상으로 내년 금융위원회의 심사 단계를 거쳐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운용 서비스가 시범 도입될 계획이다.
이에 KB즉권도 자체 개발한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을 로보어드바이저의 퇴직연금 일임 운용을 위한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를 신청했다.
KB증권은 2022년 디셈버와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 런칭 이후 주요한 로보어드바이저 업계(디셈버앤커퍼니, 파운드, 콴텍, 업라이즈 등)와 지속적으로 연금 계좌개설 서비스를 선보이며,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2030세대 중심으로 연금 관련 정보 제공 등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증권 연금사업본부 김상혁 상무는 "RA 퇴직연금 일임 서비스는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퇴직연금 고객에게 자산관리 성과를 안정적으로 제공해줘야 고객에게 꾸준히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일임 서비스 준비 외에 내년에는 개인화된 퇴직연금 적립금 포트폴리오 자동 제시 프로세스 구축 등 연금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 강화를 통해 연금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과 편리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증권, 유한킴벌리와 자원순환 프로그램 업무협약
- KB증권, 온라인 공모주 청약 고객에 주식 쿠폰 증정
- KB증권 박정림 사장, 마약 예방 '노 엑시트' 캠페인 동참
- KB증권, '프라임 클럽' 3주년 기념 이벤트
- KB증권, '내 손안에 월스트리트' 해외주식 콘텐츠 선봬
- KB증권, ICT 어워드 코리아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부문’ 통합대상
- KB증권 '자율주행 서비스' 이벤트
- KB증권, 청각장애인 및 가족, 후원자들 초청 문화공연 진행
- KB증권, 금융상품 통합 이벤트 '뭉쳐야 쏜다 시즌2' 실시
- KB증권,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직접 주문 시스템 오픈
- KB증권, 아동복지시설 환경개선 사회공헌 활동
- KB증권, KB라이프생명 임직원 대상 세미나 실시
- KB증권, 한국거래소와 함께 '개별주식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