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과 금융결제원은서울 역삼동 금융결제원 본점에서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DGB대구은행과 금융결제원 금융데이터 기반 실무활용 서비스 확대, 데이터 혁신과제 발굴 협력체계 구축 등 양 기관 간 적극적 교류를 기반으로 상호 시너지 증대 및 금융데이터 활용 경쟁력을 강화해 기업 지원을 넓히는 것이 목적이다.
두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데이터 활용방안에 대한 협업을 추진해 실무 부서가 데이터기반 고객관리 및 영업을 강화 할 수 있도록 데이터 활용방안을 강구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결제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양질의 금융데이터를 실무에 적극 활용한다는 목적으로 금융결제원의 금융결제 데이터는 기업 간 관계적 특성과 동태적 매출변화 분석 등 다양한 목적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은미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증진에 가시적 성과 도출로 고객 편의 제고에 힘쓸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외부기관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기반 금융서비스의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관련기사
- DGB금융, 전국 장애인 성악콩쿠르 통해 우수 장애 성악가 지원
- DGB대구은행,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 상생금융 실천 협약
- DGB금융, CEO 후보 구성 위한 외부전문기관 선정…승계 모범 보인다
- DGB금융, ESG 경영 세미나…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지원
- DGB대구은행, 대학생 전용 플랫폼 ‘iM Uni’z’ 구축
- DGB대구은행 ‘제22회 포항CEO포럼’ 개최
- DGB대구은행, 동구 지역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밥상’ 무료급식
- 대구은행–포스코퓨처엠 ‘친환경 이차전지 소재 경쟁력 강화’ 협약
- DGB사회공헌재단, 대구자원봉사국제포럼 지원…공동체 가치 인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