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금융지주가 핀테크 및 스타트업과 함께 본격적인 그룹 비즈니스 모델 확장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그룹 차원의 ‘Storage B’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오는 11일까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Storage B’는 기존 계열사 중심의 개별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서 한 단계 진화한 그룹 차원의 직접 운영 방식의 육성 프로그램으로 지원내용에 따라 Dream, Tech, Business Storage의 3단계로 구성된다.
BNK금융그룹은 ‘Storage B’ 프로그램을 통해 핀테크 및 스타트업의 육성 단계부터 아이디어 사업화, 투자까지 이어지는 성장 사이클별 맞춤형 지원으로 핀테크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전 계열사에 혁신적인 사업과 아이디어를 연결,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번 Tech Storage 1기 모집대상은 금융과 융합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부터 헬스케어 등 비금융 분야까지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핀테크 및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11일까지 Storage B 홈페이지(www.storageb.co.kr)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BNK금융지주 관계자는 “Storage B를 통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BNK만의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핀테크와의 협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NK금융지주 빈대인 회장은 지난 4월 취임 이후 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를 방문해 스타트업 대표와 간담회를 시작으로 최근 부산시, 산업은행과 함께 부산 미래성장벤처펀드를 조성하는 등 핀테크와 스타트업과의 다양한 융·복합적 성장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 BNK금융, 3분기 누적 순익 6570억…전년比 -9.98%
- BNK금융, 베트남 T&T그룹과 글로벌사업 확대 맞손
- BNK금융, 부산시-산업은행과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 조성 추진
- 경남은행, 진주중앙시장에서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 실시
- BNK금융, 경남은행 내 ‘비상경영위원회’ 설치 운영
- 부산은행, 만 7세부터 시작하는 모바일 금융 ‘쪼꼬미’ 출시
- BNK금융, 자회사 CEO 추천위 신설
- BNK부산은행,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썸 인큐베이터’ 데모데이 개최
- 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D-100일 기념행사 개최
- BNK금융 빈대인 회장, 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 방문
- BNK부산은행, 찾아가는 영업시스템 ‘누비(NEW-B)’ 리뉴얼 시행
- BNK부산은행, 부산광역시체육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 BNK금융, 2024년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단행
- BNK금융, BNK벤처투자와 전략산업·벤처기업에 본격 투자
- BNK금융, 1분기 순이익 2495억원…전년 대비 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