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지주는 임종룡 회장을 비롯한 전 계열사 CEO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윤리강령 준수 서약식'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윤리강령 준수 서약식’은 ‘그룹 윤리강령 가이드라인’에 맞춰 임종룡 회장을 비롯한 우리금융지주 CEO가 올바른 윤리강령과 행동기준을 반드시 실천해 ‘내부통제 실효성을 강화하고 이를 조직문화로 삼을 것’을 대내외에 약속하는 자리였다.
이번에 제정된 ‘그룹 윤리강령 가이드라인’은 조직구성원이 우리금융그룹이 설정한 윤리 수준을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체적인 행동기준이다.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윤리문제를 사례 등을 활용해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윤리경영 정착을 중요 과제로 선정하고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윤리강령과 행동기준 재정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며 “윤리강령 가이드라인은 업무수행 과정에서 옳고 그름의 판단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우리의 발목을 잡았던 금융사고를 반면교사로 삼아 CEO들이 솔선수범해서 윤리경영 문화를 완성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우리금융지주는 ‘그룹 윤리강령 가이드라인’을 책자와 전자문서 형태로 임직원에게 배부하고 직무연수, 임직원 간담회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전파해 올바른 윤리의식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우리금융, IT 조직개편 위한 은행·카드·FIS 노사 합의
- 우리금융, 장애인 일자리 위해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 오픈
-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위한 멘토링 지원
- 우리금융, 민영화 마무리…예보와 주식양수도 협약
- 우리금융, 우리자산운용-우리글로벌자산운용 합병 추진
- 우리금융, 전 그룹사와 ‘우리 한 컷 릴레이’ 개최
- 우리은행, 창원·남동국가산업단지에 중소기업 특화 채널 추가 신설
- 우리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4383억원…기업대출 10조 ↑
- 우리은행, 인니·베트남·캄보디아 계열사에 6735억원 출자
- 우리은행 ‘외화정기예금 특판’ 가입하고 상품권 받자
- 우리금융, 에너지 취약계층에 연탄 12만장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