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파리바게뜨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사업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11일 강남구 서초 파리바게뜨 양재본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허진수 SPC그룹 사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매달 첫째 주 수요일마다 푸드뱅크와 연계된 전국 지역아동센터 중 참여를 희망한 약 200개소에 생일 케이크를 기부한다. 케이크는 지역아동센터 인근의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푸드뱅크의 물류 시스템을 통해 배송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전국 3400여개 가맹점을 보유한 파리바게뜨와 식품 기부에 전문성을 가진 푸드뱅크가 협력해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사업적 특성을 살려 가맹점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활동을 더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푸드뱅크 누적 기부액 최대 기업으로 연간 150억원 규모의 기부를 이어가고 있으며 1998년부터 현재까지 기부 누적액은 약 2500억원에 달한다. SPC그룹은 12일 열린 푸드뱅크 25주년 기념식에서 그 동안의 기부 사업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Daily Pick유통] 오뚜기, BBQ, 파리바게뜨, 하림, 국순당 外
- [Daily Pick유통] SSG닷컴, SPC, 아모레퍼시픽, 스타벅스, GS25 外
- 파리바게뜨, '착!한 프로젝트' 아메리카노 할인 행사 성료
- [Daily Pick유통] 파리바게뜨, 더본코리아, 이마트, 스타벅스 外
- SPC 파리바게뜨, 美 '톱 글로벌 프랜차이즈' 37위에 선정
- 소비자가 뽑는 '왕중왕'……배스킨라빈스 10월 '배라왕' 프로모션
- "더 풍성해 졌다"…파리바게뜨 '파리의 아침' 신메뉴 7종
- 파리바게뜨, 강서양천교육지원청과 진로체험 교육협약 체결
- SPC파리바게뜨, "생크림에서 일회용 행주가?" 논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