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2023 연금저축백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2023 연금저축백서는 100세시대를 살면서 연금저축과 국민연금으로 노후소득을 만드는 방법을 정리한 노후설계 지침서다.
슬기로운 은퇴생활을 위해 연금저축과 국민연금을 활용해 노후에도 안정적인 소득을 준비하는 다양한 방법을 담고 있다.
백서는 △은퇴 후 필요한 노후생활비 △우리나라 3층 연금제도 중 개인연금에 해당하는 연금저축의 운용과 절세방법 △평생월급 국민연금에 대해 꼭 알아야 할 핵심사항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NH WM마스터스 수석전문위원)은 "100세시대에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서는 은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현금흐름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은퇴 후 필요한 노후생활비를 연금으로 충당할 수만 있다면 노후에도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연금저축백서가 노후준비의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과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키워드
#NH투자증권
관련기사
- NH투자증권 '2023 농촌가구 자산관리 보고서' 발간
- NH투자증권·KB증권, 과징금 12억원…'증권 신고서 미제출'
- NH투자증권, 법무법인 세종과 '기업승계전략' MOU
- NH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ELS 첫 거래 이벤트
- 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 오픈
- 채권 돌려막기 'NH투자증권' 손해배상 나선다…180억 규모
- KB증권-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토큰증권 시장 선도 위한 컨소시엄 구성
-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익스클루시브 세미나' 개최
- NH투자증권, 국제 개인정보보호 표준 'ISO 27701' 인증 획득
- NH투자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
- NH투자증권, ‘함께하는 마을 만들기’ 일환 농촌 일손돕기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