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금융지주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8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 ‘해피빈 더블기부사업’ 목표금액을 100%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해피빈 더블기부사업’은 네티즌 기부만큼 기업이 매칭 후원하는 기부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의 폭염 극복을 테마로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경북·수도권 지역 7개 복지시설에 모금함이 만들어졌으며, 8,552건의 네티즌 기부가 모여 모금함 모두 목표금액 100%를 달성했다. 특히 DGB사회공헌재단 후원금 전액은 임직원의 ‘급여1% 사랑나눔’으로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네티즌과 DGB사회공헌재단의 매칭 기부로 조성된 약 6000만원의 기부금으로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시설 지원과 방충망 교체, 제습기, 여름이불 구입 등 에너지 취약계층의 생필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전국 곳곳의 네티즌과 함께 이뤄낸 이번 모금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에 꼭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 구상을 통한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DGB금융지주는 DGB대구은행 ATM기를 이용한 명세표 절약금액 기부,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사회공헌파트너스데이 등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ESG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DGB금융,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여…모바일 브랜드 총망라
- DGB금융, 대구결혼이주여성 취업교육센터 지원
- DGB금융, 경상북도 대학생 사회복지토론대회 지원
- DGB금융그룹, 지역 아동 초청 'DGB환경콘서트' 개최
- DGB금융그룹, 블라인드 채팅으로 CEO 토크 진행
- 대구은행, 경영컨설팅 수행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금리 할인
- DGB금융센터 리모델링…지방은행 이미지 벗는다
- DGB대구은행 ‘제12회 김천CEO포럼’ 개최
- DGB대구은행, 비대면 전용 ‘iM가맹점사장님대출’ 출시
- 황병우 대구은행장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캠페인’ 동참
- DGB금융그룹, 탄소중립 크리에이터 '어린이 랜선 미술대회' 후원
- DGB금융그룹, 취업박람회 개최… 양질의 일자리 제공
- DGB사회공헌재단, 창립 12주년 기념 ‘전국 장애인 성악 콩쿠르’ 활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