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은 7일 오전 김천탑웨딩타운 그랜드홀에서 '제12회 김천CEO포럼'을 개최했다.
김천상공회의소와 공동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포럼에는 김천지역 기업체 대표 및 임원, 시의회, 주요 기관장, 지역 오피니언 리더 등 각계각층의 리더가 참석했다.
이날 포럼 강연자로는 차희연 HRD VITA Consulting 대표를 초청해 ‘CEO의 마음관리’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차희연 대표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CEO는 성공보다 실패와 역경의 경험을 더 많이 겪으며 그 과정에서의 CEO의 성장이 기업의 성장을 좌우한다”라는 설명으로 실패와 역경의 과정에서 CEO가 가져야할 마음 관리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성장하는 기업의 CEO는 실패와 역경의 과정에서 자신의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서 끊임없이 학습한다”고 전하며 실패 경험에서 CEO의 회복탄력성 및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해 참석자 눈길을 끌었다.
황병우 은행장은 “김천시의 미래 100년 먹거리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적극 노력을 토대로 김천시가 대한민국의 모범적인 혁신도시로 거듭나고 지속성장 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DGB대구은행도 김천시의 성장파트너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불확실한 경영환경으로 기업경영이 어려운 시대에 CEO의 마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김천시와 지역경제인이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심리적 힘을 갖게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김천을 비롯해 대구, 포항, 구미 등에서 정기적으로 CEO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ESG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DGB금융센터 리모델링…지방은행 이미지 벗는다
- 대구은행, 경영컨설팅 수행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금리 할인
- DGB금융,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 목표액 100% 달성
- DGB대구은행 ‘대구로페이 QR코드 결제’ 확대 홍보 행사
- DGB대구은행 ‘2023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 DGB대구은행, 비대면 전용 ‘iM가맹점사장님대출’ 출시
- 황병우 대구은행장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캠페인’ 동참
- 중소기업·취약차주 배려 은행에 신한·대구 은행 선정
-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제2회 DGB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 실시
- DGB대구은행, 문화공유 고객쉼터 '책방, 休' 문 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