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그룹은 캐나다에서 열리고 있는 2024 여자야구 월드컵 예선전에 출전한 대한민국 여자야구 국가대표팀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여자야구는 △2016년 WBSC 여자야구 월드컵 2라운드 6위 △2017년 아시안컵 동메달 △2018년 WBSC 여자야구 월드컵 1라운드 10위 △2019년 아시안컵 5위 △2023년 아시안컵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세계 무대에서 맹렬하게 활약해오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존재감이 미미하다. 실업팀 하나 없는 비인기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오직 열정 하나로 뭉친 선수들은 가정주부, 교사, 학생 등 본업과 야구를 병행하며 여자야구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응원 영상은 △힘들지만 야구를 하는 이유 △야구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가장 큰 힘이 되어주는 존재 등 여자야구 국가대표 선수의 꿈과 열정 그리고 그들을 응원해주는 사람들의 진심 어린 애정을 담았다.
응원 영상은 여자야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는 우리금융그룹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16일까지 영상을 시청한 뒤 응원 메시지를 남긴 고객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여자야구 국가대표팀의 뜨거운 열정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가 함께 하겠다”며,“이국땅에서 태극마크를 달고 고군분투 하고 있는 우리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우리은행, 미국 부동산 투자 서비스 나선다
- 4대 금융지주, 충당금 확대에도 상반기 실적 '역대급'
- 우리금융, 상반기 순이익 1조5386억…첫 분기 배당금 주당 180원
- 우리금융, 첫 분기 배당…주당 180원
- 우리금융, '통제 부실' 오명 벗을까…내부통제 혁신방안 발표
- 금융지주, 태풍 '카눈' 피해 복구 위해 금융지원 나서
- 우리금융, Woori Digital Academy 수료식 가져
-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수산물 소비·어촌휴가 활성화 챌린지’ 동참
- 우리금융, 저소득 취약계층에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가을 나들이 지원
- 우리금융,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