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상남도, 한국폴리텍대학, 한화그룹(한화, 한화건설,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정밀기계)과 공동으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항공우주·방위산업·조선해양 플랜트 관련 기업 이엠코리아, 한국화이바, 대호테크 등 70여 개 회사가 참여해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총 286명의 인재를 채용한다.
또한 구직자가 쉽고 재밌게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취업상식과 직장생활을 주제로 ‘도전! 취업준비 골든벨’, ‘MZ오피스(OX퀴즈쇼)’를 진행하고, 기업 현직자들의 직무 이야기를 담은 ‘직무톡톡’, ‘사회초년생 재태크 특강’ 및 전문가의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경남지역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메이크업 쇼, 응원단 공연, 사진 전시회를 제공하고 MZ맞춤 포토존과 느린우체통, MBTI 직무컨설팅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행사 당일 경상남도, 한국폴리텍, 한화그룹과 ‘현장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 기관은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지역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 △중소기업 현장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개설·운영 △협력사 채용 및 기술인력 양성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개회사를 통해 “기업은행은 금융은 물론 중소기업과 구직자 간 20만개의 일자리 매칭을 돕는 등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고 이것이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화그룹,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광고 론칭
- 한화, 글로벌 배터리 영토 넓힌다
- 기업은행-에스엘, 협력기업 상생지원 위한 동반성장협약
- 기업은행, 아마존 입점 교육 프로그램 ‘IBK 아마존스쿨’ 개강
- 기업은행, OECD 지속가능 중기금융 플랫폼 운영위 참석
- 기업은행, 17년 연속‘한국의 우수콜센터’선정
- 기업은행-기보–구글코리아, 크리에이터 성장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 IBK기업은행, 프리미엄카드 'K-22' 출시
- IBK기업은행, 국내 금융권 최초 RE100 펀드 금융주선
- 기업은행, 서류점검 업무에도 자동화기술 본격 도입
- 김성태 기업은행장,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 김성태 행장, OECD 사진전 중소 금융접근성 대표 인물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