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닷컴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기업 대상 ‘IBK Amazon School’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6월 12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참가 신청한 150개 업체 대상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40분까지 약 100분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아마존 입점에 관심 있거나 아마존 매출을 향상하고 싶은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마존을 처음 접하는 기업도 손쉽게 강의를 따라올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아마존 입점, 물류, 정산, 인증, 콘텐츠제작,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에게는 판매대금 정산, 제품인증 등 제휴사 서비스 이용요금 할인, 아마존 진출을 위한 종합 메뉴얼을 제공하는 한편 우수 수료기업 20개 사를 선정, 1:1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일정요건에 해당하는 기업은 아마존코리아에서 담당 매니저를 배정해 지속적으로 매출향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6월 7일까지 기업은행 페이고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페이고스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성공적인 아마존 입점 지원을 통해 국내 수출기업들의 해외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고자 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IBK 해외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 ‘페이고스’ 기반 기업의 해외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업은행, OECD 지속가능 중기금융 플랫폼 운영위 참석
- 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위해 경기도 미술관과 MOU 체결
- 기업은행,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 ‘2023 소중한 발걸음’ 실시
- 기업은행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 진행
- 기업은행, IBK창공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 기업은행-에스엘, 협력기업 상생지원 위한 동반성장협약
- 기업은행,‘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개최
- 기업은행, 17년 연속‘한국의 우수콜센터’선정
- 기업은행-기보–구글코리아, 크리에이터 성장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 IBK기업은행, 프리미엄카드 'K-22'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