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은 종합형 건강보험 상품에 준하는 보장 범위로 가입 가능한 유병자보험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은 1년 이내 입원·수술 치료 이력이 있어 보험에 대한 니즈가 가장 높은 가입 대상자가 진단비, 수술비, 치료비 등 전반적인 위험을 보장받기 위해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신상품은 △최근 3개월 이내에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여부 △최근 입원 또는 수술 이력 무관 △5년 내 8대 질병(암, 백혈병,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뇌졸중증, 에이즈)으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등 '3-0-5' 고지 항목에 해당 사항이 없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연 만기 상품으로만 구성됐던 이전 상품과 달리 세(90/95/100세)만기 상품과 무해지 환급형 상품이 추가됐으며 3대 질병 외에도 건강보험 전체 담보를 탑재해 보장 범위가 확대되는 등 상품 경쟁력이 크게 강화됐다.
기존에는 없었던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 및 질병·상해 후유장애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주는 '5대 납입면제' 기능도 추가됐다.
신덕만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중증질환 유병자 고객대상 신상품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은 보장 범위, 상품 구조, 납입면제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며 "진단비, 수술비, 치료비 등 전반적인 위험에 대한 보장을 원하고 1년 이내 입원/수술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알맞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 KB손보, '아크릴'과 취약계층 보험 상품 개발 나선다
- KB손보, 보험료 오르지 않는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 출시
- KB손보, 지난해 순익 5577억…전년 대비 84.8%↑
- KB손보, 경찰조사 단계부터 꼼꼼히…‘운전자보험’ 개정 출시
- KB손보,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신규판매 80% 늘어
- KB손보,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 진행
- KB손보, '제1회 KB WE Story 컨퍼런스' 진행
- KB손보, 공식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KB손보, 아동 교통안전 위한 '교통안전키링' 전달
- KB손보, 직원간 소통 위한 '우리 만나, 봄' 캠페인
- KB손보, 대한장애인축구협회에 '장애인 축구 발전기금' 전달
- KB손보, 산불지역 피해주민 위해 금융 지원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