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KB희망서포터즈는 고객의 소리를 듣고 그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KB손해보험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공식 고객패널로 28일 진행된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에 17기로 선발된 9명의 패널들은 KB손해보험의 고객 접점에서 대 고객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확인한 개선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0여년간 총 90여 명의 오프라인 고객 패널을 운영했으며 이들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총 850여 건에 달한다.
지난 16기 KB희망서포터즈는 GA채널 상품의 경쟁력을 점검해 새로운 상품 출시에 기여했고 고객 안내문 중 약 44개의 모바일 고객 안내문을 분석해 새로운 안내문 표준가이드를 제시했다.
올해는 장기보험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점검을 시작으로 고객관점에서 더 나은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개선과제를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120여명의 모바일 고객패널도 운영해 모바일 설문조사 방식으로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향후 상품, 제도, 서비스 등에 신속하게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박청 KB손해보험 CPC디지털부문장 전무는 "올해는 고객패널들의 직접 체험을 통한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상의 개선 아이디어를 종합하여 실질적 개선을 수행할 것"이며 "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은 더욱 고객 친화적 맞춤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B손보, '제1회 KB WE Story 컨퍼런스' 진행
- KB손보, 유병자 보험 강화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 KB손보, '아크릴'과 취약계층 보험 상품 개발 나선다
- KB손보, 보험료 오르지 않는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 출시
- MG손보, 4월 봄맞이 가입 이벤트 ‘봄봄봄’
- KB손보, 아동 교통안전 위한 '교통안전키링' 전달
- KB손보, 직원간 소통 위한 '우리 만나, 봄' 캠페인
- KB손보, 대한장애인축구협회에 '장애인 축구 발전기금' 전달
- KB손보, 산불지역 피해주민 위해 금융 지원 실시
- KB손보, 지구의 날 기념해 '마음튼튼KIT' 전달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