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중공업이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선다.
효성중공업은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컨설팅을 위해 27일 법무법인 대륙아주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효성중공업은 이를 통해 협력사에 안전보건관리체계 컨설팅을 무상 지원할 예정이다. 협력사는 안전보건 분야 전문 심사팀으로부터 100여개의 평가 항목을 점검 및 컨설팅받고 우수한 안전 관리 체계를 갖췄다고 인정되는 경우 인증을 부여받는다. 효성중공업은 해당 우수 인증을 취득한 기업을 협력사 평가 시 우대할 계획이다.
효성 관계자는 “실질적이고 현장중심의 안전관리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약 50여개 이상의 기업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협력사들의 ESG 경영 강화를 위해 협력사 ESG 경영 가이드북을 제작하는 등 ESG 경영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협력사 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부터 작업장 조명설비 개선, 야외 작업장 근로자 휴게시설, 작업장 분진 제거를 위한 설비 및 청소차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 조현상 효성 부회장, 다보스포럼서 글로벌 리더들과 소통…‘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
- UAE·사우디에 부는 ‘친환경·최첨단’ 바람, 함께하는 韓 재계
- 효성티앤에스, NFT 포털 서비스 ‘NFTtown’ 오픈
- 효성家 꾸준한 ‘나라 사랑’ 행보, 올해에도 이어진다
- 조현상 효성 부회장, 꾸준한 기금마련으로 ‘조선시대 나전함’ 우리 품에
- 효성, 2023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 효성, 취약계층에 연말 맞이 ‘사랑의 생필품’ 지원
- 효성,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억원 기탁
- 효성, 연말 맞아 임직원 ‘사랑의 헌혈’ 진행
- 효성 조현준 회장, “친환경∙바이오∙IT 투자로 베트남 미래 성장에 기여”
- 갤럭시아메타버스, 효성티앤에스와 블록체인 지갑 활성화 MOU
- 효성티앤씨, 대구 EXCO서 친환경 섬유 대거 선봬
- 효성 조현준 회장, 섬유 협력사 ESG 경영 강화
- 효성중공업, 경상남도와 원전사업 육성
- 효성중공업, 창원특례시와 투자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