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통닭 리뉴얼 첫 지원 대상 매장인 대전 둔산점의 리모델링 후 내 외관 모습. 사진=노랑통닭
노랑통닭 리뉴얼 첫 지원 대상 매장인 대전 둔산점의 리모델링 후 내 외관 모습. 사진=노랑통닭

노랑통닭이 가맹점들의 벽면 디자인과 의·탁자 등 기물 교체, 매장 외부 간판 교체 등 인테리어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중에 있다고 17일 밝혔다.

올 한 해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고객 서비스 강화 방안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원은 장기 운영된 가맹점 및 우수 가맹점을 선정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첫 번째 리뉴얼 지원 대상으로 지난달 대전 둔산점이 선정돼 지난 10일 리뉴얼을 마쳤다. 대전 둔산점은 노랑통닭 가맹점 중 전국 최대 평수다. 리뉴얼을 통해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로 가족 단위의 손님을 비롯한 단체 손님들이 편히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했으며 노랑통닭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가마솥 일러스트로 벽면이 채워졌다.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대전 둔산점은 앞으로 충청 지역 거점 매장으로 예비 가맹점주들의 현장 교육과 매장 견학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리뉴얼 오픈 이후 첫 주 동안 대전 둔산점은 하루 매출이 평균 대비 270% 증가했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노랑통닭은 경기 불황, 코로나 등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훌륭하게 가맹점 운영을 이어 온 장기 가맹점 및 우수 가맹점을 대상으로 리뉴얼 지원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리뉴얼 지원 사업을 통해 가맹점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더 나은 고객 서비스로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쇄신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랑통닭은 QSC(품질, 서비스, 위생)을 강화하기 위한 ‘찾아가는 점주 교육’부터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 설명회 개최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가맹점주들을 지원하고 있다. 오는 26일에는 수도권 창업 설명회를, 27일에는 충청 지역 창업 설명회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