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선물은 해외선물 투자자를 대상으로 3가지 종류의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삼성선물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PTP 과세 문제에 대한 투자대안으로 해외선물 직접투자를 제안하는 것”이라며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해외선물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저렴한 수수료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으로 어느때 보다 많은 혜택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외선물은 레버리지가 커서 투자위험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증거금을 충분히 넣고 거래하면 2배나 3배 ETF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ETF 과세에 대한 대안으로 충분히 고려할 만하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3가지 종류로 투자자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3가지 모두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첫번째 이벤트는 신규고객(2022년 미거래 고객 포함) 대상이며, 나스닥, 항셍 등 해외지수 종목 거래시 매월 종목에 따라 10계약에서 100계약까지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수수료는 CME(시카고상품거래소) 지수종목은 $2 (마이크로 상품은 $0.5), CME 지수 외 상품은 $2.5(마이크로 상품은 $1), 홍콩거래소 지수종목은 HK$30(미니는 HK$20)로 할인된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간은 6월까지이며 생애 최초 신규고객은 계좌 개설 시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1잔, 첫 거래 시 신세계 상품권 2만원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신규고객(2022년 미거래 고객 포함) 대상이며 CME 원자재 상품을 1월에 거래하고 2월에도 거래하면 주유상품권 2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세번째 이벤트는 신규 및 기존고객 여부와 상관없이 삼성선물에 계좌가 있는 고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전월 거래실적에 따라 일정 수준의 무료 수수료가 다음달에 제공되는 이벤트다.
단 시카고 및 홍콩거래소 지수 종목만 해당하며 전월 10계약 미만 거래 시 1계약, 10계약이상 30계약 미만 거래 시 2계약, 20계약 이상 거래 시 10계약당 1계약의 무료수수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선물 홈페이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