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오는 28일 ‘제3회 한국영화음악콘서트’를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한국영화음악콘서트 시리즈는 영화가 아닌 영화음악 작곡가와 그들의 영화음악을 주연으로 내세워 한국의 영화음악 제작자들을 조명하는 공연이다. 2019년에는 한국영화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첫 무대를 선보였으며, 2021년 제2회 영화음악콘서트(롯데콘서트홀)에 이어 세 번째 콘서트로 관객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이번 무대는 6인의 영화음악 작곡가들이 무대에 올라 마에스트로 서훈이 지휘하는 서울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통해 선보인다.
한국 영화음악의 거장 이병우(마더·장화홍련·국제시장·관상·괴물) OST를 비롯△작곡가 정나현(늑대사냥·리버스·보이스), 작곡가 손한묵(에이틴 어게인·어쩌다 전원일기·오늘의 웹툰), 이명로(서복·헤어질 결심·수리남), 변동욱(천원짜리 변호사·형사록), 최종호(불·내겐 너무 소중한 너·쑥떡) 등의 영화음악 연주를 선사한다. 신지혜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영화음악 제작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함께 할 수 있다.
서울그랜드필하모닉예술단이 주최하고 KCMF 대한민국영화음악페스티벌이 주관하는 제3회 한국영화음악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영화진흥위원회, 씨네21, Arts&Culture의 후원과 한국수력원자력의 협찬으로 공연된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