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는 농수축산신문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에서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농식품 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ESG 경영을 실천한 우수 기업과 관계기관 등을 발굴하고 ESG 경영 사례를 공유 및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정주 농림축산식품부 대변인과 서효원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장, 길경민 농수축산신문 대표이사를 비롯해 수상 기업 및 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농촌진흥청장상을 받은 롯데카드는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로 지역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창업가에 대한 지원 활동을 전개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띵크어스는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고객의 가치 있는 생각(THINK)을 롯데카드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연결시켜 지속가능한 사회(US)와 지구(EARTH)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ESG 캠페인이다.
롯데카드는 이 캠페인을 통해 지난 6월부터 지역 가치 창업가인 로컬 크리에이터와 신인 작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등 ‘히든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남 고흥 ‘담우’ ▲경기 가평 ‘크래머리 브루어리’ ▲경북 의성 ‘젠틀파머스’ ▲경북 김천 ‘투마루’ ▲강원 강릉 ‘더루트컴퍼니’ 등 19팀의 로컬 크리에이터와 3팀의 히든 크리에이터가 공개됐다.
또한 금채민, 김기정, 이현정 작가 등 히든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작품들을 디지로카앱을 통해 고객에게 홍보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의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띵Shop)’에 띵크어스 참여 업체를 입점시키고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띵크어스 캠페인 참여 크리에이터의 두 달 동안의 매출이 이전 매출 대비 최대 9배까지 크게 상승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며 “롯데카드가 가진 장점을 활용해 지역 경제를 살리고 예술가들을 널리 알려보자는 ‘가치 있는 생각’에서 시작된 띵크어스 캠페인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Daily Pick 금융]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B캐피탈外
- [Daily Pick 금융] 롯데카드, KB증권, 키움증권, 신한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OK저축은행 外
- 스타트업 발굴 나서는 카드사...미래 파트너 직접 찾는다
- 실물카드 사라지나…카드사, 페이경쟁 시작
- [Daily Pick 금융]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BC카드, 토스플레이스 外
- 롯데카드, 6일 홈페이지·앱 등 서비스 일시 중단
- 롯데카드, 2022년 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 예능 영상 콘텐츠 ‘인정 NO인정?’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