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 사진=메인비즈협회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 사진=메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18회 굿모닝CEO학습’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굿모닝CEO학습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대‧중소기업 상생특별위원회 한정화 위원장의 강연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했다. 

한정화 위원장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대전환의 시대에 필요한 경영혁신 및 해외 디지털전환 성공 요인 ▲중소기업 글로벌화의 성공요인을 비롯하여 중소기업 스케일업 지원 효과  ▲규제개혁을 통한 시장 확대 등의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과제에 대해 강연했다.

한정화 대중기 상생특위 위원장이  ‘제118회 굿모닝CEO학습’에서 강연중이다. 사진=메인비즈협회
한정화 대중기 상생특위 위원장이 ‘제118회 굿모닝CEO학습’에서 강연중이다. 사진=메인비즈협회

한정화 위원장은 중소벤처기업분야의 정통한 경영학자로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장, 경영전문대학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역대 최장수 중기청장으로 우리 중소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은 “새정부의 중소기업 육성 정책방향인 ‘민간주도 혁신성장 관점에서의 중소기업 정책 재설계’와 ‘새로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확산’을 위해, 지난 9월 출범한 대·중소기업 상생 특별위원회의 실효성 있는 활동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 특히 중기업의 혁신성장으로 중소기업이 중심이 되는 허리가 튼튼한 경제구조로의 대전환이 이루어지는 기틀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경영혁신으로 당면한 위기 극복과 혁신성장의 인사이트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