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오는 27일 중·장년층을 위한 은퇴자산관리 특화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현재까지 은퇴자산관리에 관심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투자, 세금, 부동산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를 꾸준히 제공해오고 있다.
지난 9월 세미나는 최대 동시 시청자 수 819명, 생방송 퀴즈 참여자 수 663명을 비롯해 총 조회 수 5000건 이상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는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라는 명칭으로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 강당에서 개최한다.
2시간 동안 1, 2부로 나뉘어 2개의 전문가 강의가 제공하며 강연 후에는 오프라인 방청객과 온라인 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Q&A 세션도 진행한다.
세미나 프로그램은 ‘부동산 투자’와 ‘절세’이다. 1부 ‘부동산 투자’ 클래스에서는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이 ‘포스트코로나시대, 부동산 뉴노멀과 생존해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2부 ‘절세’ 클래스는 ‘상속·증여세 핵심 포인트’를 주제로 이호용 KB국민은행 세무사가 강연한다.
생방송 참여자를 위한 퀴즈 및 참여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세미나 중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정답 제출자 가운데 60명을 선정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세미나 참여후기 우수 작성자 10명에게는 모바일 디저트 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경품은 10월 말 LMS 메시지를 통해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세미나 참여를 위한 온라인 사전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KB골든라이프-X와 서울시50플러스포털을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 현장 참여는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은퇴자산관리에 관심 있는 고객분들에게 보다 쉽고 재밌게 관련 지식을 전해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은퇴자산관리 종합상담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를 중심으로 맞춤형 상담 서비스 및 유용한 정보들을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서울국제음식영화제와 ‘KB청춘마루 프로그램’ 운영
- KB국민은행, 지역아동센터에 학습공간 135호 조성
- 예대금리차 비교공시 시행 한달째, 커지는 금리차...농협·토스 1위
- KB금융, 프리미엄 종합자산관리 브랜드 ‘KB GOLD&WISE the FIRST’ 론칭
- 국민은행, 글로벌 감사정보 수집 시스템 구축
-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 KB국민은행 ‘한글 수호자, 독립운동가 주시경’ 영상 공개
- KB국민은행, 폴란드 페카오 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CEO 초청 ‘2022 K-Business 리더스 포럼’ 개최
- KB국민은행, 은행권 최초 ‘듀얼 CB 신용관리 서비스’ 시행
-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출범 3주년 기념 특별 세미나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