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9일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24회째를 맞이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우리 사회를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격려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총 366건, 846명의 청소년 봉사자들의 응모 신청서가 접수됐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 등 3단계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장관상 6건, 금상 4건, 은상 30건, 동상 40건, 장려상 68건 등 총 148건의 우수 사례가 선정됐다.
올해 시상식에는 40팀의 장관상, 금상, 은상 수상자 학생과 지도교사 등 50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수상자 간 봉사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소통 프로그램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장관상과 금상에는 ▲교육부 장관상 김태은 양(충렬여자고등학교, 18), 황승민 양(대전송촌중학교, 15), ▲보건복지부 장관상 정희준 군(신서중학교, 15), 김나령 양(청주외국어고등학교, 18), ▲여성가족부 장관상 김 니키타 군(KIM NIKITA)(안산국제비즈니스 고등학교, 18), 허요셉 군(춘천고등학교, 17), ▲금상 권도우 양(19), 황현 군(세인고등학교, 18), 김예림 양(별가람고등학교, 18), ‘아카던트’(목암중학교 김현우 군 외 19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장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메달과 상장, 장학금 200만 원이, 은상 수상자에게는 메달과 상장, 장학금 100만 원이 각각 부상으로 수여됐다. 장학금과는 별도로 장관상과 금상 수상자는 수상자가 지정하는 비영리단체에 100만 원을 기부할 수 있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매년 주도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신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든 참가자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따뜻한 나눔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청소년을 발굴하고 격려해 청소년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교보생명, ‘고객 편의 극대화’위해 보험가입에 디지털 기술 입혔다
- DGB생명, ‘2022년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 동참
- KB손해보험, ‘지문등록 할인’으로 아동·치매환자 보호 앞장선다
- 현대해상, 배민과 손잡고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접수
- DB손해보험, ‘배달라이더 안심상해보험 지원' 이상 無
- [Daily Pick 금융]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증권, NH투자증권 外
- 푸르덴셜생명, 2022년 하반기 ‘VIP 고객 초청 세미나’ 성료
- KB생명·푸르덴셜생명, 양사 임직원 ‘통합 워크숍’ 진행
-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나눔아카데미 기부금 전달식’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