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DC계좌 리츠 매매 서비스 오픈


삼성증권이 DC계좌 리츠 매매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이 DC계좌 리츠 매매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이 퇴직연금 중 DC 계좌에서도 상장 리츠 매매를 시작한다.

리츠는 다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관련 자본에 투자한 뒤 발생 수익 일부를 배당하는 상품이다.

퇴직연금 내에서 리츠는 각 종목별로 30%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여러 리츠를 포함하면 총 적립금의 최대 70%까지 투자 가능하다.

DC계좌 내 리츠 매매 시 거래수수료는 무료이며 매도할 때만 매도 금액의 0.23%의 증권거래세 및 농어촌 특별세가 발생한다.

삼성증권은 먼저 오픈했던 퇴직연금 IRP 계좌에서 활용한 상장리츠 매매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도 32.1% 증가하는 등 연금계좌를 통한 고객 리츠 투자가 확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웰컴저축은행, 카페24와 업무협약


웰컴저축은행이 카페24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카페24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온라인 사업자의 원활한 자금지원 및 성장을 돕기 위해 카페24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카페24는 쇼핑몰 호스팅 회사 중 국내시장 점유율이 가장 큰 곳으로 사업자의 안전한 온라인 사업 지원을 위한 통합 IT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웰컴저축은행 이번 업무협약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발맞춘 사업이 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웰컴저축은행은 카페24 입점 사업자 대상 공급망 금융(Supply Chain Finance)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매출에 기반한 대출 상품을 제공한다. 사업기간 3개월 이상, 월 평균 300만원 이상 매출 보유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대출 신청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업자는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물건 등 자재 구입을 위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사업자를 위해 대출 신청 후 1일(영업일 기준) 이내 실행할 수 있도록 기준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