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협중앙회가 최근 적극적인 유튜브 홍보 마케팅으로 MZ세대와의 활발한 소통에 나서고 있다.
신협 공식 유튜브는 대국민 소통을 위한 신협의 대표 뉴미디어 채널로 젊은 층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신협은 9일 ‘신협 경제 밸런스 게임’,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협 이야기’, ‘신협중앙회 신입직원이 떴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영상을 게시해 구독자 2만명, 전체 조회수 70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신협 공식 마스코트 ‘어부바’가 출연하는 ‘어부바 V-log’ 코너를 통해 ‘어부바의 여름휴가’, ‘어부바의 MBTI는?’, ‘어부바 소개팅’과 같은 콘텐츠를 통해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내세운 캐릭터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실제로 어부바 인형, 어부바 망토 등 어부바 캐릭터 굿즈는 실용성과 귀여운 디자인으로 이용객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신협은 올 하반기 유튜브 콘텐츠와 연계한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더욱 확대하고 웹 예능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홍보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협 관계자는 “신협 유튜브 채널을 통해 MZ는 물론 5060까지 세대를 뛰어넘어 모든 이용자와 소통하고 따뜻하며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신협, 상반기 순익 2883억…전년比 16%↑
- 신협, 장수군 지역민 위한 무료 한방의료봉사
- 신협, 2022년 공식 서포터즈 ‘어부바 프렌즈’ 발대식 개최
- 신협,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영상 배포
- 신협, 새 광고 캠페인 ‘행복 내비게이션’ 온에어
- 금융권 수신전쟁 본격화…인뱅 이어 저축은행도 금리인상
- 신한금융, 수도권 호우 피해에 1000억 금융지원
- 신협 ‘815 해방대출’ 출시 3년…서민 5만명 부채 부담 덜어
- 신협, 취약계층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 신협 ‘2022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 개최
- 신협, 장애 예술인 위한 ‘2022 위더스 콘서트’ 후원
- 신협,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사용 이벤트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