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튀르키예 문화관광부와 무료 여행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가 튀르키예 문화관광부와 무료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튀르키예 문화관광부와 무료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튀르키예(터키) 문화관광부와 함께 튀르키예 무료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롯데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소개된 튀르키예 ‘카파도키아(Cappadocia)’의 세 가지 즐길 거리 중 하나를 선택해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신청이 완료된다.

롯데카드는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총 6명을 추첨해 항공, 숙박 등이 모두 포함된 6박 8일 일정의 튀르키예 싱글 여행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카드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띵크어스(THINK US & EARTH)’ 로컬 크리에이터 제품을 구매하고 제품 인증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8월 12일에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카드는 지난 6월부터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띵크어스를 전개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본 캠페인을 통해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상품 홍보 및 판매를 지원 중이다.


현대커머셜, 홈페이지 개편… 고객 사용 편의성 높여


현대커머셜이 홈페이지 개편에 나섰다. 사진=현대커머셜
현대커머셜이 홈페이지 개편에 나섰다. 사진=현대커머셜

현대커머셜이 고객의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 이용을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현대커머셜 홈페이지 개편은 직관적인 UI·UX 적용을 통한 고객 사용 편의성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현대커머셜은 이번 개편을 통해 홈페이지의 품질과 디자인을 개선하고 콘텐츠 구성을 간결하게 변경해 가독성을 높였다.

빠른 메뉴 찾기와 챗봇상담 바로가기 등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B2B 금융사 중 보기 드물게 고객서비스 중심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메인 페이지는 현대커머셜의 금융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바꾸고 빠른 메뉴 찾기와 24시간 챗봇상담 바로가기 등의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커머셜 고객이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상품 이용 현황은 물론 결제스케쥴 및 미납·결제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미리 결제와 중도상환, 결제일과 결제 계좌정보 및 결제방식 변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 업계 최초 '계약 전 알릴 의무 자동화' 특허 취득


삼성생명이 '계약 전 알릴 의무 자동화' 특허를 취득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계약 전 알릴 의무 자동화' 특허를 취득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자체 개발 '계약 전 알릴 의무 자동화 시스템'이 독창성을 인정받아 업계 최초 기술특허를 획득했다.

이번에 특허를 획득한 것은 '알릴 의무가 있는 병력 고지 누락을 방지하는 방법'으로 특허발명인은 삼성생명 정성혜, 설금주, 장유휘 프로다.

해당 시스템은 '20년 삼성생명이 추진했던 디지털 청약 프로세스 구축의 일환으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컨설턴트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했다.

보험 계약 전에 고객이 고지해야하는 항목들이 있는데, 과거에는 고객의 기억에 의존해 진료 이력 등을 입력해왔다.

그러나 삼성생명은 고객이 동의하면 보험금 지급 이력을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도록 개발해 빠르고 간편하게 보험계약을 진행할 수 있게 했다.

특히 3개월 내 삼성생명 보험 가입 이력이 있으면 기존의 고지이력을 간편하게 불러올 수 있으며 질병 이름에 유사검색어 기능을 추가하여 정확한 고지가 가능하게 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고지의무 위반 가능성이 줄어들게 되고 보험 가입 심사기간도 단축되어 보험 가입이 한층 간편해졌다.


DB손해보험, 하계 특별 보상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이 하계 특별 보상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하계 특별 보상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전국 297개 프로미카 월드점에서 특별 보상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 대상 차량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오일 등 25가지 점검 서비스를, 특약 미가입 고객에게는 배터리 충전 등 기본 12가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불의의 교통사고로 현장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방역마스크를 제공하여 감염병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