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C카드는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 대출 비교 서비스를 탑재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페이북 내 ‘재테크’ 카테고리에 마련된 ‘대출’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본인 인증만으로 1분 안에 금융사별 신용대출, 햇살론 등 각종 상품 금리, 한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BC카드는 대출 비교 서비스 개시에 앞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도 인증 받았다.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은 금융사가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된 구조로서 관련 법령에 따라 코스콤이 인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은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신속한 비대면 심사를 통해 당일 실행할 수 있다.
오성수 BC카드 마이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제휴 금융사를 지속 확대하는 등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12월 31일까지 대출 비교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페이북머니’를 최대 1만원까지 당첨 받을 수 있는 ‘머니박스’를 지급한다.
‘페이북머니’는 페이북에서 송금, 간편결제, 선결제 뿐만 아니라 현금 인출도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대출 비교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페이북머니’를 최대 2000원 적립해준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에 페이북을 통해 대출을 실행한 고객에게는 첫 달 발생하는 이자의 50%를 ‘페이북머니’로 지원해준다.
- BC카드, 크립토닷컴·Visa와 글로벌 디지털 결제 협업
- BC카드, 두나무와 NFT·메타버스 기반 PLCC 출시 협약
- BC카드 페이북, 앤어워드 핀테크 부문 대상 수상
- 마이데이터 본격 시행…아쉬움 덜고 금융혁신 이끌까
- BC카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 'pay-Z' 출시
- 한진, 도로정보 DB 사업 수행 '휴데이터스' 설립
- BC카드, 창립 40주년 맞이 골프웨어 이벤트 진행
- 카드사 '신사업 발굴' 잰걸음…데이터 사업에 눈 돌린다
- [Daily Pick 금융] 신한카드, 우리카드, BC카드, 카카오페이 外
- BC카드, 간편결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연다
- 간편결제·개인 거래 플랫폼 개발…최원석, BC카드 구원투수 될까
- BC카드, 인도네시아 해외 QR 결제 제휴사 단독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