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전기차 전용 특약 3종 출시


악사손보가 전기차 전용 특약 3종을 출시했다. 사진=AXA손해보험
악사손보가 전기차 전용 특약 3종을 출시했다.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 전기차 시장 성장에 발맞춘 ‘전기차 전용 특약 3종’을 선보인다.

악사손보의 전기차 전용 특약은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라 각종 사고와 다양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사용자 중심의 보장을 더욱 강화했다.

이번에 출시한 특약은 전기자동차 충전 중 발생하는 위험을 보장하는 ‘전기차 충전 중 위험 보장’이 탑재됐다.

또한 사고로 차량 수리비가 차량가액을 초과하더라도 수리 후 차량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차량가액의 130%까지 보상해주는 '전기차 초과수리비용 지원 특약’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충분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긴급출동 서비스 견인 거리를 업계 최장인 150km로 대폭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보상 기준을 내세웠다.


롯데손해보험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 선봬


롯데손보가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보가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간편한 고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서비스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최대 100세 만기인 ‘let: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은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4년 이내 입원·수술(제왕절개 포함) ▲5년 이내 암·간경화·심장판막증 진단·입원·수술 여부만 고지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let: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은 신규 담보를 추가 탑재해 보장 범위를 넓히고 필요한 보장을 고객이 골라 담을 수 있도록 했다.

보험료 부담을 낮춘 질병수술비(백내장 및 대장용종제외) 담보와 다빈치로봇수술비(갑상선암 및 전립선암 제외)·다빈치로봇 갑상선암 및 전립선암 수술비 담보(최초 1회한)를 추가했다.


DB손해보험-KISA,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모집


DB손보가 3기 인슈어테크를 모집한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보가 3기 인슈어테크를 모집한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오는 22일까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DB손해보험과 KISA는 2022년에도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3기에서는 전기차나 렌터카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 플랫폼, 상담이나 청구 등 비대면 보상 서비스, 대체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외에도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교보생명, 김사인 시인 ‘공부’로 광화문 글판 새단장


교보생명이 광화문 글판 2022 봄편을 공개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광화문 글판 2022 봄편을 공개했다. 사진=교보생명

봄을 맞아 광화문글판이 따뜻한 마음이 담긴 문구로 새 옷을 갈아입었다. 이번 광화문글판 ‘봄편‘은 김사인 시인의 ‘공부’에서 가져왔다.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교수인 시인은 1981년 등단해 현대문학상, 대산문학상 등을 수상한 연륜 있는 시인이다. 광화문글판 문안 선정은 '조용한 일'(2016년 가을편) 이후 두 번째다.

계절이 오고 가는 것이 자연의 섭리이듯 사람간의 관계도 서로 만나고 헤어지는 것임을 배우는 것이 '인생공부'라고 비유했다.

글판 일러스트는 이미 우리 곁으로 성큼 다가온 봄을 가만히 지켜보는 사람과 함께 표현했다.

노랗게 물드는 벽을 통해 새로운 계절이 오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지켜보는 사람에게 온기를 전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