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은 삼성SDS, IBK기업은행과 ‘수출중소기업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책금융기관과 대기업 간 유망 수출중소기업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네크워크 구축과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 부응을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대상기업에 90%의 보증비율과 0.2%의 보증료율 차감 등 우대 혜택을 지원한다.
삼성SDS는 대상 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 중 1%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며 기업은행은 금리 1% 감면을 통해 유망 수출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돕고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한다.
협약보증 지원 대상은 삼성SDS가 추천하는 수출기업으로 삼성SDS는 2월부터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우리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대‧중소기업의 상생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이 핵심”이라며 “이번 협약이 동반성장의 모범 사례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용보증기금,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달성
- 신보-한국가스공사, 천연가스·미래에너지 분야 기술개발 촉진 업무협약
- 윤대희 신보 이사장 “2022년은 경제활력 복원과 미래 성장동력 창출에 매진”
- 신용보증기금, 제6기 혁신아이콘 5개 기업 선정
- 기업은행-신보, 보증 대출 간소화 맞손…플랫폼 연계 원스톱 자금 지원
- 아이디피부과, 하이쿡스 멀티 인젝터 도입… "스킨부스터 통증 감소 집중"
- 고양시 마두청소년수련관, 2022년 동아리 청소년 모집
-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 김충배-상임이사 한영찬 선임
- 신용보증기금, 설 명절 맞아 보증 3조5000억원 공급
-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위한 ESG경영 보증 우대 제도 도입
- 신보, 한국산업단지공단-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탄소중립 산업전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예금보험공사, 낙하산인사 자리만들기 심각… 5년간 16명 달해
- 신용보증기금 ‘혁신아이콘’ 제7기 공개 모집 실시
- 신보, 2022년 제1차 전국본부점장회의 온라인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