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스타트업 투자유치설명회 ‘유커넥트 2021 파이널(U-CONNECT 2021 FINAL)’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유커넥트(U-CONNECT)’는 2019년 신보가 출범한 민간투자유치 플랫폼이다.
신보의 다양한 혁신스타트업을 민간투자기관에 소개하고 후속투자유치를 지원해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올해는 총 37회의 유커넥트 데모데이를 개최해 267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투자자에게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올해 개최된 데모데이에서 ‘우수’로 평가된 스타트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LB인베스트먼트, 케이그라운드벤처스, NH벤처투자 등의 전문투자기관 심사를 통해 ‘최우수’ 기업 등을 선발해 시상한다.
발표기업 및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강연도 진행된다. 먼저 신보의 스케일업 프로그램 ‘혁신아이콘’과 ‘ICT Growth’에 선정된 보증기업 2개사가 성장 스토리를 공유한다.
‘트렌드코리아 2022’의 공동저자 전미영 교수는 2022년 대한민국 소비트렌드의 흐름과 시사점에 대해서 특강을 진행한다.
한편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해 운영한다.
또한 온라인 참여자를 위해 유튜브에서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등 온라인 행사도 병행해 진행한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만큼 투자기관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신보 ‘중소기업팩토링’ 사업 법제화로 추진 기반 다진다
- 신보 ‘신용보증·매출채권보험통계’ 통계청 ‘국가통계’승인
- 농협은행-신보, 지식재산금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보, 올해 코로나19 피해기업 등에 자금 5조원 이상 공급
- 신보, KB국민은행-KB증권과 ESG 민자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신용보증기금, 제6기 혁신아이콘 5개 기업 선정
- 윤대희 신보 이사장 “2022년은 경제활력 복원과 미래 성장동력 창출에 매진”
- 신보-한국가스공사, 천연가스·미래에너지 분야 기술개발 촉진 업무협약
- 신용보증기금, 제7기 혁신아이콘 기업 6개 선정
- 신용보증기금 ‘2022 Kodit Open IR’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