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투자유치 설명회 ‘유커넥트(U-CONNECT)’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유커넥트’는 지난 2019년 7월 신보가 출범한 투자유치 플랫폼으로 정부부처를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투자사와 함께 혁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돕는다.
특히 매칭보증 시스템인 ‘U-CONNECT 보증’을 도입해 참가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는 경우 투자유치금액의 최대 3배까지 매칭 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8일에는 신보 대전스타트업지점 추천 기업 7곳, 29일에는 특허청 추천 기업 7곳, 30일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한 기업 3곳 등 총 17개 기업이 참여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연말 전국단위 투자유치 설명회인 ‘U-CONNECT Special Series’ 출전권을 부여한다.
설명회는 참여 기업 IR 발표, 질의응답 및 현장심사 순으로 진행되먀신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신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용보증기금, 中企 취업지원 다리 역할
- 신보,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
- 신보, 우리은행과 공동 프로젝트 보증 활성화 업무협약
- 신보, 스타트업 지원 위한 창업경진대회 개최
- 신보, 전무이사 김동완… 상임이사 심현구·이성주 선임
- 신보-문체부-네이버, 문화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보, 아시아개발은행 연구소와 진행한 공동연구서 발간
- 신보,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 위해 5700억 규모 P-CBO 발행
- 신보, 한국전력공사와 한국판 뉴딜 협업 체계 구축
- 신보, 한국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 신용보증기금 ‘2022 Kodit Open IR’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