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우리은행과 ‘공동 프로젝트 보증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가 ‘공동 프로젝트 보증’의 저변 확대를 위해 시중은행과 체결하는 첫 번째 업무협약이다.
두 기관은 기업금융 지원을 위한 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해 대기업과 협력기업이 공동 참여하는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공동 프로젝트 보증’은 대기업 등과 협력기업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평가해 신보가 협력기업에 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이는 개별기업 매출액, 재무등급 등 과거 실적 중심으로 심사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공동 프로젝트의 혁신성, 성장성 등을 검토해 지원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신용도가 낮거나 재무비율이 취약한 중·저 신용의 협력기업도 보증지원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신보에 보증료 지원금 13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공동 프로젝트 참여기업에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금’ 1000억원을 지원해 1년차 보증료 전액과 이후 2년간 0.3%p의 보증료를 지원해 대상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공동 프로젝트를 발굴·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국가 경제 혁신성장과 기업의 동반성장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신보, 스타트업 지원 위한 창업경진대회 개최
- 신보, 전무이사 김동완… 상임이사 심현구·이성주 선임
- 신보, 하반기 신입직원 99명 신규채용
- 신보, 메타버스로 신입직원 연수·소통 전개
- 농협은행-신보, 디지털·그린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신한은행 ‘중소기업 ESG’ 측면 지원…동반성장委, 업무협약 체결
- 농협은행, 벤처펀드 백오피스 업무 지원나서
- 신보,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
- 신용보증기금, 中企 취업지원 다리 역할
- 신보, 창업생태계 활성화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 ‘유커넥트’ 개최
- 신보-문체부-네이버, 문화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보, 아시아개발은행 연구소와 진행한 공동연구서 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