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 기업 ‘콴텍’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두 회사는 국민카드 마이데이터 플랫폼 ‘리브메이트’를 중심으로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 사업 ▲콴텍 독자 개발 인공지능 기반 자산 관리 솔루션 ‘Q엔진’ 적용 ▲기타 상호 협력 가능한 신규 서비스 기획 및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카드는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Q엔진'을 이용해 고객이 리브메이트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실시간 추천 받고 편리하게 포트폴리오 관리 할 수 있는 초개인화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로보어드바이저 자문 투자 서비스 연계와 AI 기반 투자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자산∙소비 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등을 단계적으로 선 보일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고객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고도화되고 수준 높은 자산 관리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초개인화된 금융 투자 추천 서비스가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중요한 요소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감쪽같은 피싱 문자…국민은행 사칭 RCS로 막았다
- KB국민카드, 벤처·스타트업 투자 지원…130억원 규모 펀드 결성
- 레고랜드 입장권은 KB국민카드로…마케팅 독점권 5년 계약
- KB국민카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9)’ 5기 모집
- 국민銀 등 21개사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토스·카카오페이 '보류'
- 국민카드, 민관 빅데이터 융합으로 소상공인 지원 나서
- 국민카드, 종로구와 다회용 컵 사용으로 저탄소 생활 앞장
- 국민카드-캐롯손보, 보험료 할인되는 ‘캐롯손해보험 KB국민카드’ 출시
- KB국민카드, 국내 최고 수준 보안관리체계 인증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