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상생금융 활성화로 ESG 경영성과 드높여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지난 한해 동안 상생금융 활성화를 통해 ESG 경영 성과에 박차를 가했다.

신한카드는 '2023년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 상생금융을 비롯한 사회공헌 · 친환경 등에 있어 다양한 ESG 경영성과를 창출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가맹점 홍보·이벤트를 비롯한 매출관리·사업자 대출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신한카드가 운영 중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 MySHOP Partner의 가입 고객수가 작년말에 30만명을 넘어섰으며 이는 마이샵 파트너가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통하는 주요 상생금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아울러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전국의 착한가격업소 대상으로 캐시백·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소상공인 및 금융 취약계층 대상으로 작년 한해 동안 약 2조7000억원의 금융 대출도 지원했다.

2010년부터 시작해 신한카드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성장한 아름인 도서관의 경우 작년 한해 동안 11개를 신규로 개관해 지금까지 총 545개를 구축 완료했으며 미래세대의 포용적 육성과 소외되기 쉬운 디지털 금융 약자 보호 차원으로 '미래세대 보호 프로젝트' 등을 추진, 작년까지 약 15만명이 금융경제교육을 수료했다.

신한카드는 업의 특성을 반영한 금융서비스 및 상품 개발을 통해 친환경 금융 확대에도 힘썼다.

친환경 이동수단 렌탈 및 그린 리모델링 대출 서비스 등을 통해 작년 한해동안 녹색금융 313억원을 지원했으며 친환경소재 카드플레이트 125만매 발급 및 실물카드없는 디지털 카드로의 전환도 강화했다.

카드 안내장·약관 등 전자문서 교부율이 2022년 대비 67%P 증가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종이 문서의 디지털화 성과를 냈으며 산림청과 협업해 백두대간 생태계 보전을 위한 멸종위기 생물 보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친환경 경영문화 정착에도 힘썼다.

이러한 신한카드의 ESG 경영 노력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상생 프로젝트와 그 결을 같이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2023년부터 전 그룹사 공통으로 △사회 안전망 사각지대 발굴 △미래성장동력 청년 지원 △솔선수범 에너지 절약 △녹색 금융 확대와 같은 주요 ESG 전략 방향을 추진해오고 있다.


인생 첫 프리미엄 카드 '카드의정석 Dear'시리즈 출시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는 프리미엄 카드의 진입장벽을 허물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의정석 Dear'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카드의정석 Dear, Shopper는 쇼핑에 특화된 카드로 패션, 백화점 및 아울렛, 생활, 해외 온오프라인 업종에서 5%를 적립할 수 있다. 

여행에 특화된 카드의정석 Dear, Traveler는 호텔, 항공사, 숙박 플랫폼 등 여행 및 교통, 해외 온오프라인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5%를 적립할 수 있다.

이 카드 2종은 15만원의 합리적인 연회비로 프리미엄 카드만의 기프트, 국내외 공항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 외식이용권 10만원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원 △스마일캐시 10만원 △H,Point 10만점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고 해외전용 카드 발급 시 동반 1인과 함께 국내외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특화 업종 5% 적립 외 국내 이용금액의 1%를 전월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기본으로 적립할 수 있고 연간 국내 1000만원 이상 이용 시 5만점을 추가로 적립 가능하다.

디자인은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업체 마자리니와 미국 유명 법랑웨어 브랜드‘크로우캐년’과 콜라보했다. 

카드 발급 시 디자인 2종 중 선택 가능하며 크로우캐년 콜라보 디자인은 내년 1월 말까지 마자리니 디자인은 별도 기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NH농협카드, 봄맞이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사진=NH농협카드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신학기 문화상품권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NH농협 개인카드로 3월 한 달간 국내 가맹점에서 합산 30만원 이상 이용한 응모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 응모는 NH농협카드앱에서 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4명에게 컬쳐랜드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교육비 자동납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 개인카드로 오는 31일까지 교육비 카드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이벤트 응모 시 GS25 모바일쿠폰 5000원권을 제공한다. 

단 4월 말일까지 1회 이상 교육비 자동납부가 인정돼야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NH pay에서는 숨 쉬는 봄 이벤트를 실시한다. 

NH pay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3월 한 달간 총 2번에 걸쳐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청소기,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다이슨 청소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봄철 미세먼지를 피해 영화관을 찾는 고객을 위해 ‘NH pay 영화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NH pay에서 영화예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메가박스 영화관람권을 매당 최대 7000원까지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NH pay 영화예매 서비스는 4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NH농협 개인카드를 이용해 결제해야 한다. 

교육비 자동납부, 숨 쉬는 봄, 영화예매 서비스 등 NH농협카드의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내용, 응모, 유의사항 등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