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이츠서비스(CES)가 겨울철 배달파트너의 안전 주행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이하 공제회)에 방한용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도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배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기부 물품은 △배달파트너 전용 방한장갑 △바라클라바 △방한덧신 등 겨울철 운행 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품목으로 구성됐다.
방한물품은 12월 한 달간 공제회가 진행하는 '물품 전달 및 간식차 캠페인'을 통해 배달파트너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여의도 노총회관(12월2일) △수원 이동노동자 쉼터(12월4일) △고양 라페스타 이동노동자 쉼터(12월10일) 등 3개 지역에서 열리며, 현장을 방문한 배달파트너라면 누구나 물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제회는 기부받은 물품을 용인플랫폼협동조합에 전달해 용인 지역 배달파트너에게도 지원할 계획이다.
CES는 겨울철 눈과 빙판길 등으로 이륜차 안전 운행에 대한 주의가 더욱 필요한 시기인 만큼, 예방 차원의 철저한 정비와 관리 등 다각도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부터는 수도권을 비롯해 청주·전주·대구·창원 등 전국 16개 주요 도시에서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진행 중이다. 주요 점검 항목은 △제동장치 △타이어 △등화장치 △조향장치 등으로, 혹한기 안전 운행을 위한 정비를 강화하고 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배달파트너분들의 겨울철 안전 주행을 위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한용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배달파트너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 '겨울 패션 스타일룸' 진행..."50가지 패션 코디 선보여"
- 쿠팡, 로켓직구 블랙프라이데이 '쿠블프' 개최
- 쿠팡, 유통산업 전시회서 '로켓그로스 부스' 운영
-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여행상품 기획전…"100원 구매 이벤트"
- 쿠팡이츠서비스, 전북 전주시와 '배달파트너 안전 강화' 협약 체결
- 쿠팡 풀필먼트센터 일자리 늘린다...대전 채용박람회 170명 지원
- 쿠팡, 유럽 항공직송 '프리미엄 햇 올리브오일 사전예약' 최초 진행
- 쿠팡이츠서비스, 충북 청주시와 '안전·친환경 강화' 업무협약 체결
- 쿠팡, '식품 블랙프라이데이'...로켓배송 인기 먹거리 9000여개 할인
- 쿠팡, 헬스케어 명가 '코지마' 공식 론칭...인기 마사지기 특별 할인
- 쿠팡 새벽배송 규제에 왜 반대 목소리 클까
- 쿠팡이츠 '장보기·쇼핑'에 CU 입점…다양한 상품 제공

